| 2015-12-18
네, 안녕하세요? 고 선생님~ 대한다이어트협회입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답변드립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민간자격증 관리를 총괄하고, 직업교육훈련정책 및 자격제도에 관한 연구를 위해 설립된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 연구기관으로서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해있습니다. 또한, 그 곳은 민간자격증과 자격기관을 관리하는 곳이지, 자격증 교육과정을 직접적으로 운영 및 교육을 하거나 자격증을 발급하지 않습니다.
고 선생님께서 연락하셨다는 그 곳은 홈페이지 하단을 검색해보시면 아마도 "서울시"에 위치해있는 곳일 것이구요.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곳으로서 비슷한 이름을 사용해서 이를 잘 모르는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는 곳이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는 단 0.00001%도 관련이 없는 곳입니다. 이 점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측에 문의하여 확인한 사항이며, 여러분이 직접 연락하셔서 문의 및 확인하셔도 되는 사항입니다.
본 협회에서도 그 곳의 존재를 얼마전까지도 모르고 있었으나, 저희 협회로 피해 관련사항을 문의를 해오는 경우가 많아 해당사항을 인지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이런 식으로 유사한 상호를 사용하여 각 분야별 전문성도 미미한 상태에서 다수의 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 착각하고 연락해온 수강생들을 현혹시켜서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강하게 하는 비양심적인 행태는 이제는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곳이 자신들을 마치 국가기관인 것처럼 설명했다는 것은 엄연한 불법적인 행위이고, 허위 과장광고에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여러분의 세심한 주의와 현명한 판단으로 대처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2015-12-19
저도 큰 실수할 뻔 했네요.
협회 홈페이지에 안들어와봤으면 정말 큰 실수할 뻔 했어요.
그런 업체는 어떻게 처벌 안 되나요?
그곳에 연락해서 '체형관리사' 문의를 해봤더니 저 위에 얘기하신 분처럼 진짜 그런 식으로 꼬시더라구요.
자기네는 국가기관이고 다른 곳은 협회인데 공신력있는 국가기관 자격증을 받는게 좋지 않냐는 식으로 얘기하더라구요. 그리고 상담받는 여직원이 왠지 텔레마케팅 업체 직원같은 냄새도 나고, 너무 다른 쪽을 비방하면서 얘기를 하길래 조금은 꺼림직해서 생각해보겠다고 얘기하고 전화를 끊었거든요.
대한다이어트협회 홈피에 들어와서 공지사항을 보니, 이제서야 그 회사가 그런 식으로 얘기했는지 이유를 알겠네요. 지금 생각해보니 그런 곳에 속아서 연락했었다는 사실이 매우 불쾌하네요.
앞으로 더욱더 조심들 해야 겠어요.
| 2015-12-19
저도 체형관리사 자격 취득 때문에 그 이상한 업체 홈페이지를 본 적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오만 잡동사니 처럼 자격증 교육과정이 잔뜩 있더라구요.
자세히 보니까 체형관리사 자격과정은 시작한지 이제 얼마 안되었더군요. 4회인지 5회인지 얼마전에나 막 시작한 것 같던데...
그런 곳의 자격증 따봤자 자칫 휴지조각 되는 것이 아닐까 심히 걱정은 되더라구요.
제가 트레이너인데요. 전문성도 없는 그런 곳의 자격증은 어디에서도 전혀 알아주지 않거든요...
이번에 자격증 취득했다고 하면 다른 선생님들이 물어볼텐데 거기서 땄다고 하면 왠지 챙피할 것 같아요.
제 이력서나 프로필에 쓸 수도 없을 것 같구요.
그래서, 거기 홈피 잠시 보다가 시간낭비인 것 같아서 얼른 나와 버렸어요.
이렇게 정확하게 사실관계를 알려줘서 감사합니다..저희들은 개인적으로 알아볼 수가 없으니 꼼짝없이 당하거든요ㄷㄷ;;
| 2015-12-20
네,맞아요!!
제가 여기 전화했을때 마치 자격증 알아보라는 식으로 교묘하게 '한국능력개발교육원', '한국직업교육원'으로 문의하면 알거라고..??
교묘하게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헷갈리게 얘기를 해서..휴 알고보니 자기네가 자기네를 추천하는 형식으로 해서 전화하면 거기 전문담당이라며 소개시켜주고..국가기관 들먹이며..제가 꽤신중한 편인데도 불구하고 지금 생각해보니 어이가 없고 속은게 너무 약올라서 형사고소까지 생각하고 있어요 거기 아줌마들 떳다방이에요, 뭐예요? 어젠 전화했더니 상담한 사람 안 나온다나 어쩌나..무슨 도마뱀 꼬리 짜르는 식으로!!!!!!!! 어휴, 짜증나!!!!!!